1. 본 규정은 여성문화연구원에 투고한 논문심사에 관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한다.

2. 개별논문 심사는 편집위원장이 전공, 학문적 기여도 등을 참작하여 제출된 원고의 내용별로 상정하여 심사위원을 위촉한다.

3. 논문 한편 당 심사위원은 3인으로 하고, 해당논문 심사는 제 1차 심사(투고규정 준수 심사)와 제 2차 심사(논문의 내용 및 구성 심사)로 나누어 심사하고 제 1차 심사는 편집위언장이 심사한다.
논문의 제 2차 심사는 2인의 심사위원을 위촉하여 심사하며 심사위원 2인중 1인이 <게재 불가>로 판정하면 제3인에게 재심사하도록 한다. 2인이 모두 <게재 불가>로 판정한 논문은 게재할 수 없다.

4. 심사위원은 위촉받은 후 15일 이내에 심사결과서와 원고를 함께 본 학회에 반송하여야 한다.

5. 심사결과는 <게재 가>,<수정 후 게재>,<수정 후 재심사>,<게재 불가>로 구분하고, 이를 본인에게 알려야 한다.

6. 심사위원은 심사결과를 판정하며, 결과에 대한 구체적인 이유를 명시하여야 한다.
심사위원의 명단은 공개하지 않는다.

7. 심사결과 투고된 원고가 <게재 가>로 판정된 경우라도 그 후 원고가 표절 또는 기타의 사유로 게재가 불가하다고 판정될 때에는 심사결과에 상관없이 편집위원회에서 게재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.

8. 저자가 심사결과에 대하여 보완을 하지 않을 경우, 편집위원회에서 게재여부를 결정할 수 있다.

9. 논문의 심사절차는 다음과 같다.
1) 논문접수(이메일 논문파일 접수 및 심사료 납부)
2) 심사의뢰 및 심사
3) 게재여부 판단
4) 최종 논문파일 및 투고료 납부
5) 논문수록

한편, 논문 투고 후 출판까지 3개월 이상이 소요될 수 있다. 그러나 재심의 경우에 그 이상의 기간이 소요될 수 있으며, 3개월 전에 투고를 했더라도 게재가 다음호로 이월될 수 있으며, 학회지 각호별 투고편수에 따라서도 조정될 수 있다.

10. 본 규정에 명시 되지 아니한 사항은 편집위원장 관례에 따라 처리하고 편집위원회에 보고한다.